전국맛집

포항 맛집 검은 돌장어 구이가 맛있는 동해장식당

여행하는판다 2021. 2. 1. 08:00
320x100

 
해가 가장 먼저 보인다는
포항에서 대게 말고
향토 음식이 궁금했습니다.

동해장 식당
영일만 검은 돌장어
내돈내산 후기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일월로81번길 19

주차
가게 건물 앞쪽

브레이크 타임어서
늦은 점심시간에 방문했어요

 

 


홀도 있지만 방 좌석이 있어
방으로 들어갔어요
도 좌식이 아니라 입식이에요!

 

 


21년 1월 기준 메뉴판입니다

검은 돌장어 구이 1인분씩 주문 가능해
소금구이 (23,000원) 1인,
양념구이 (23,000원) 1인 주문했어요!

장어탕도 먹어보고 싶어 고민을 하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정식에 나온다고 친절히 알려주셨어요:)


 


여러 방송에 소개된 건 물론이고
맛 경연 대회에서도 수상한 맛집이에요

 

 


메뉴판 밑에 있는 돌장어 효능을 읽다 보면

 

 


나물 먼저 나오기 시작하면서
이렇게 상이 꽉 차요

나물들 짜지 않고 간도 적당하고 맛있어요
밥 한공기 다 먹겠어요
저 브로콜리 두부 무침 은 에피타이저로 딱 좋았어요:)

건새우 볶음에 새우는 꽤 커서 씹는 맛도 좋았어요

양파절임이랑 고추 쌈장 무침은 아삭하고 시원해
짜장면에 단무지 같은 역할을 잘 해줬어요

 

 


왼쪽이 소금구이 오른쪽이 양념입니다
장어하면 생각나는 풍천 장어 같은
민물장어나 바다장어와는 달리

검은 돌장어는 육질이 단단하고 단백했어요
지방이 적어 잘못 조리하면 질겨질 텐데
사장님께서 조리도 잘해주시고
장어 손질도 잘 되어있었어요!

와사비 간장 같은 양념장을 함께 주세요
담백한 소금구이는 양념장에 찍어드시면
간도 알맞고 풍미도 좋아요

양념은 강정 느낌이에요
쌈 싸 먹기 좋고
맵지 않고 달아 아이들이 먹기
좋을 거 같아요!


 

 

 


후식으론 단호박 식혜를 셀프로
마실 수 있어요
단호박 맛이 진해요


 

 


따로 판매도 하시니
맛보고 마음에 드시면
구입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아 여기

 

 


김치전 너무 맛있어요!

다음엔 장어 튀김도 먹어보고 싶어요
영일만 검은 돌장어는 지방이 적은 단백한 살이라
튀김도 맛있을 거 같아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배불러서 앞접시에 양념구이는 조금 남았어요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