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10년 차 주린이 탈출기 본격적으로 주식공부 시작!

여행하는판다 2021. 4. 17. 03:09
320x100

안녕하세요 판다입니다!

 

제가 주식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어요!!

공부를 위해 주식학원은 없나 찾아봤어요

시간에 자유롭게 공부하기 위해 인터넷 강의로 알아봤죠!

 

제가 선택한 곳은 투공이라는 곳이에요

2019년에 많은 분들이 선택해 재테크 부분 대상 수상했대요

 

 

 

 

요즘 월급이 부수입이 되어버린 세상이 왔어요

부동산, 주식, 코인 다들 하나씩은 하고 있는 거 같아요

 

저도 하고 있어요 아주 옛날부터 :)

무려 10년이 다 되어가요 근데 문제는 주린이에요

10년 동안 은행 이자만큼 벌었나?... 요즘 은행 이자요

 

시작만 했지 공부를 안 했어요 그러니 벌 수가 있나

10년 동안 공부한 게 한 달 반 정도?

 

부자가 되고 싶은 의지가 활활 타오를 때 바짝

몇 번 하다 포기하고 하다 포기하고

 

처음엔 책으로 공부했어요

도서관에 주식 관련 책은 다 읽었는데

아 근데 이게 글로 배우는 독학은 책들이 내용도 다 비슷비슷 한데

잘 모르겠더라고요 예시도? 오래된 것들이고

무엇보다 재미없어서 집중이 안 돼요 

 

그 뒤론 뭐... 유튜브나 블로그에 주식 이야기 나오거나

차트 보는 법 이런 거 나오면 살짝살짝 봤죠

 

그렇게 다시 주식에 대한 열정이 잠잠해졌다가

 

주변에 주식으로 달에 100% 수익 벌었다

열심히 공부해서 조금만 신경 쓰면

충분히 월급 한 번 더 번다 이런 소리 들리더라고요

 

다시 의지가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제대로 기초부터 주식 공부하고 해보자

생각했어요

이젠 돈을 벌여야 할 나이거든요:)

 

 

 

 

 

샘플 강의를 봤는데 주식강의도 쉽고 재미있게 하셔서

주식에 두려움도 줄어들었고 공부만 제대로 하면

보통 사람들도 괜찮은 수익내기를 할 수 있겠더라고요

 

후기도 보니까 제대로 공부하고 수익률이 좋아진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도 동참하겠습니다:)

 

주식강좌도 레벨별, 종류별로 잘 나눠져 있었어요

 

https://www.esangschool.com/lecture.php?action=package&uid=124

 

투공, 강좌상세

프리패스 6+6 전용 선물 받아가세요~정말 재미있는 초급 강의입니다!왕초보 강의를 듣고 너무 재미있어서 이틀만에 초급반 강의를 듣게 되었어요. 강의 내용에 투자 시작방법이 있어서 강의를

www.esangschool.com

여기 들어가면 상세히 볼 수 있어요

프리 패스권은 전 강의를 들을 수 있고 6+6이라 1년짜리에요

기간도 넉넉하고 투공 강의가 좋은 점이

1강의에 15분 정도라 지치지 않아요

 

 

저는 모든 강의가 다 포한된 프리 패스권인데요

주린이답게 왕기초 강의부터 들었어요:)

왕기초에서 주식은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 건지 배우고

 

기초로 넘어오면 이렇게 캔들이 무엇인지부터

기초부터 탄탄히 가르쳐주세요

 

 

제가 용어들은 들은 게 많은데 정확히 몰랐거든요

기초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강의를 통해 기초도 제대로 쌓고

잘못 알고 있던 것들도 바로잡았어요

어쩐지... 주식하면서 뭔가 이상하다 했더니...

 

투공 강의가 모바일 시청도 가능해요

강의도 15분 정도고 이동할 때나 좀 누워 쉴 때나

틈틈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모바일로 보기 깔끔해서 모바일 자주 이용해요:)

 

 

이평선 같은 중요한 강의들은

초급에서는 초급반에 맞게 간결하게 가르쳐 주시고

레벨이 올라가면 좀 더 심화된 내용을 가르쳐주세요

 

수준에 맞게 단계별로 배우니까

이해도 잘 되고 쉽고 재미있게 느껴져서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하게 되더라고요

 

 

 

강의가 재미있으니까 계속 보게 되고 필기 욕심이 생겨요:)

고등학교 때 공부에 이렇게 흥미를 느꼈으면

진짜 서울대 갔을 텐데요 

 

 

여러분 제대로 공부해서 성투해봐요!

경제적 자유를 현실화 시킬 수 있어요!

 

내일 또 봐요~

 

 

 

728x90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협 비대면 계좌 만들기  (0) 2021.04.07